홈스테이비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퀵서비스 조회 1회 작성일 2022-05-20 18:54:39 댓글 0

본문

이걸 보기전에는 미국 유학 생각도 마세요 | 유학 비용 총정리

미국유학 비용에 대해서 총 비용 정리를 해봤습니다

유학시에 드는 비용은 크게 학비, 생활비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생활비는 렌트비, 식비, 그리고 여가비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다루는 내용 대부분은 제 기준인 F-1비자 학생을 위한 내용들입니다. 다른 E-2 혹은 J-1, F-2 비자이실 경우에는 이 영상들의 내용이 해당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더 알고 싶으신 것들은 아래 댓글에 써주세요!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 그리고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이메일 : 5tigerjelly.tv@gmail.com
공부하는섭이 - Jay's Channel : 석사 가게 됐는데, 말씀해주신 비용이랑 세부 항목 차이는 있어도 정말 거의 유사하게 떨어지네요(10% 내외의 오차). 대학도시, Out of state tuition 기준이면 딱 저럴 것 같아요 ㅎㅎ
War_약사 : 지금 중 3인 남학생입니다
중학생 유학비용은 얼마정도인가요?
공립학교를 가고싶은데 인종차별이 심한가요?
미국 유학후 영주권취득이 가능한가요??
jh l : 저 지금 유학준비생인데 일단 가정이 돈이 적은편은 아니지만 미국 유학을 장학금없이 갈 정도는 안됩니다. 그래서 미국 장학금을 많이 알아봤는데 성적 장학금 뿐만 아니라 재정보조라해서 거의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학금제도가 있더라고요. 근데 유튜브나 인터넷 찾아보면 다들 미국대학은 너무 비싸다고만해서요. 혹시 재정보조라는 제도에 대해 아시는거 있으세요? 아신다면 답변 좀 해주세요ㅠㅠ
Du'sLife두라프 : 하 ㅠㅠ 너무 공감이 되는 말씀입니다 흑... ㅜㅡㅜ
Willia M : 영상을 이렇게 만들어야지 두괄식으로 ‘구체적인’ 비용 딱 말해주는 식으로 짧게! 잘 봤습니다.

홈스테이 살면서 인생 꼬였던 과정

다 좋은 분들이었음

#홈스테이 #유학 #유학생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조기유학 #하숙
한결 : 저는 짧게나마 홈스테이 할 때 저녁 매일 다른 거 먹고 주말이나 저녁때 스케이트장 가거나 그랬던게 인상깊었는데 다른 홈스테이했던 친구들 보면 맨날 frozen 먹고 뭐 주방 옆에 작은 분리된 공간? 에서 지내거나 그런거도 봤네요.. ㅠ
Hoyeon : 딴지 걸려는게 아니고, 고등학생때 가는걸 조기유학이라고 보긴 너무 늦은감이 있는것 같아요.
전 초4~5를 미국 콜로라도에서 홈스테이 했는데 정~~말 저를 지금까지도 영향을 끼치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제가 운이 좋을 걸 수도 있지만 이런 사람도 있다는걸 사람들이 아셨으면 합니다.
퀸즐랜드 : 그래도 저보다는 나은환경에 사셨네요 ㅋㅋㅋㅋㅋ저는 호주 유학할때 80대 호주인할머니집에서 홈스테이 했었는데 아침은 무조건 씨리얼 저녁은 냉동피자 한조각 또는 콩 통조림에 냉동스파게티 이렇게만 주더라구요 그 콩 통조림을 수없이 봐서 아직도 이름이 기억납니다 sun Q Baked beans
John Seong :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 시절에 유학와서 현재는 고등학교 11학년인데요, 보통 블로그에 캐나다인들은 "개인주의 문화가 발달해있어서 그런거라는" 포스트를 자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문인 점은 그 포스트들은 하나같이 공통점이 한국인 가정 홈스테이를 운영 중이신 분들이더라구요. Meaning 자기 홈스테이를 홍보하고 싶은 동기 혹은 심리가 조금이라도 있는 듯 합니다 (이건 제 섣부른 판단일 수도 있어서 critically하게 받아들여주세요!)

제 생각에는 이 이슈는 홈스테이 만의 문제가 아닌것같습니다. 저는 10학년에서 11학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학교를 바꾸기도 하고 초반에 제가 사는 도시에서 손꼽히는 범죄율 높은 에어리어에 살아본적 (집앞에서 갱은 물론 몽둥이로 때리는 모습, 피흘리는 등등 못볼거다봄) 도 있고, 도시에서 꽤 affluent한 에어리어에 살기도 했었고 많은 좋은 분들은 만나기도 했고 고생도 좀 하다온 케이스입니다.

조금더 이 문제를 철학적?으로 봤을때 공통적으로 이건 정이 문제가 아니고 seflishness 이기주의 VS. selflessness, in other words materialism (물질주의) vs. holism (인생의 '빅픽쳐' 를 볼 수 있는 능력) 의 문제인듯 싶네요. 외국인 홈스테이 중에서 다문화 가정인 케이스는 외국인 저에게도 다정함이라고 할까요, 뭔가 물질적인거에 연관되지 않은 그런 진짜 love and care이 조금 더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근데 이것도 넘 애메한게 이 selflessness도 사람마다 표현방법이 달라서 어떤 사람은 자기 자신의 트라우마를 심리학적으로 학생에게 투영 (project)하는 경우도 있구요, 중요한 건 우리는 모두 인간의 특성 (감정적) 을 갖고 있다는 것인거 같습니다. 보통 님과 제가 경험한 케이스 같은 경우에는 진짜로 외계인 취급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고, 8시 9시 이후에 못나가게 하는거와 부엌 못쓰게 하는 자체가 그들의 이기주의에서 비롯된 사고방식 같습니다. 왜냐하면 밖에 나가서 사고나면 책임지기 싫고 그에 따른 경찰의 자문이 이어질것이니까요. 왜 minor을 neglect했냐 등등... 특히 언어가 native language가 아니니 (많은 국제학생들은) 그런 부분에서 더 exploitation이 많이 일어난다 생각합니다.

저도 민이멀님이 홈스테이 썰 푸실 때 대부분이 공감이 너무 많이 되었고 솔직히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왜냐면 저 자신을 그 순간에 그대로 대입할수 있었고 그 심정이 어땠는지를 누구보다 더 잘 알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홈스테이는 일종의 정신 수련 (solo retreat) 인듯 싶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의 보금자리에 평생을 자랐다면, 우리가 사는 지구에 예를 들어 북한에서 프로파간다와 식량난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아프가니스탄에서 인간의 권리를 박탈받은 여성들을 보며 그들은 어떤 심정일까에 완벽하지는 않지만 1 퍼센트라도 더 가까워 질 수 있었던 여정인 거 같습니다.

민이멀님, 수고하셨어요. ㄹㅇ 말 풀자면 많은 순간들이 ㅈ같습니다. like the whole homestay industry is mostly a house of cards (종이 카드로 지은 집 --> 겉에는 번드르르하지만 속에는 알맹이가 텅 볐다는 뜻, 예를 들어 폰지스캠) and there are lots of money hungry adults who exploit others which they themselves don't even recognize. this is honestly so fucked up, but when I encounter these frustrations and anger, I always remind myself of how to manifest love even in a challenging situation as I think that's ultimately the goal of our lives.

마지막으로 홈스테이 하시는 분들 socioeconomic status 가 대부분 lower middle class 아니면 working class입니다.
그래서 돈에 대한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modern day society의 이러한 exploitation에 동참하는거고, 보통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이 passive income으로 하는 건물주가 되거나,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성인 룸렌트를 하거나, 주식투자를 하거나, 부동산 거래를 하거나 real estate agent가 되는 등등을 안하는거고 대신 법률의 grey zone에 있는 homestay business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다 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working class 와 lower middle class 홈스테이 패밀리들은 이 케이스인것을 저는 많은 홈스테이에 가보며 깨달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우리 사회에 클래스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게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지를 하지 못하고 없다고 주장하면 그 문제를 고치기가 더더욱 힘들어진다고 생각하거든요.
또 한가지는 제가 쓴 내용은 제가 느끼고 깨달은 점에 불과해, 객관적인 사실으로 인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lways take someone's words with a grain of salt (항상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critical 한 사고를 기르자는 뜻!) :)
Quinny : 저는 중국 조기 유학 갔었는데 얻은거라고는 우울증 밖에 없읍네다 ㅋㅋㅋㅋ 부모님 없이 조기유학 저도 반대…

호주고3 홈스테이 생활 어때요? ㅣ엄청나게 까다로운 홈스테이 생활 규칙ㅣ홈스테이에 대한 안좋은 기억들 ㅣ 유학생활

안녕하세요! 유날라 입니다.
엄청나게 오랜만이죠 ㅠㅠ
오늘은 대신 그동안 질문 받아왔던 홈스테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 데요!
여러분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많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INSTA: 4sr__yny
전유빈 : 진짜 장난 아니네요,,,, 안 좋은 사연들 들으니 아까워요 정말ㅠㅠㅠ
헐대단해요 : 저 예전에 인스타 디엠으로 호주 유학 관련해서 되게 세부적으로 물어봤던 사람인데 기억하시는지는 모르겠어요... 계속 구독하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영상 보니까 넘 유용하고 재밌어요 !! 저도 유학 가고싶지만 부모님 설득 등등 거의 반포기 아니 실제로는 포기 상태입니다 하하 그래도 마음속에 한켠에는 유학이 있지요 ...ㅎㅎ 쨌든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
rachelyoungkim : 유날라님 영상 너무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ㅎㅎ
임감독 : 좋은 정보 최고에요~!!
Hailey Kim : 저 오래전부터 눈팅해오던 학생팬이에요이번에 호주 유학을 생각하게 되서 여쭤봅니당
호주어디사시는거에용?
대학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쭉 호주에 사실 계획이신가요?
글구 호주는 교복을 다 입나요??교복이 막 신발이랑 가방이랑 양말?그런거까지 다 정해주는거에요?

... 

#홈스테이비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30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ilyb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